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안내
1. 해당학기 : 2024학년도 2학기
2. 대상자 : 2025년 2월 대학원 학위취득 예정자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청구논문심사 합격 및 논문게재실적 등 모든 졸업 요건을 충족한 자)
3. 제출기한
1) 학위논문 원문파일(온라인 제출) : 2024.12.23(월) ~ 2025.01.03(금)
2) 학위논문 인쇄본(하드커버 제출) : 2024.12.30(월) ~ 2025.01.03(금)
- 접수 : 09:00~16:00 (월~금, 점심시간 12:00~13:00 및 휴일 제외)
3) 일반대학원 서류제출 : 2024.12.30(월) ~ 2025.01.03(금)
- 접수 : 09:00~16:30 (월~금, 점심시간 12:00~13:00 및 휴일 제외)
4. 제출내용 및 방법
제출처
제출내용(서류)
제출방법 및 유의사항
dCollection
* 학위논문 원문파일(온라인 제출)
- 파일형식 : PDF 형식
- 파일이름 : 학번(성명)
‣ https://khu.dcollection.net‣ dCollection 사이트 '제출자 로그인인증'은
2024.12.18(수)부터 가능
중앙도서관
(1층 정보교육실)
(게이트 통과후,오른쪽 복도 끝)
1. [필수] 학위논문 인쇄본(하드커버)
- 제본된 인쇄논문 3부
(심사위원 날인 원본 1부 포함)
원문파일 등록 → dCollection 승인 확인→ 인쇄본 제본
2. [필수]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 확인 후
'제출내역'에서 출력 가능
3. [필수] 학위논문 저작권동의서 1부
-동의자 :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하고 승인확인 후
'제출내역'에서 출력 가능
-비동의자 : 학위논문 저작물 온라인 이용 허락서
(비동의자용) 제출 [붙임2]
*지도교수 서명 필수
4. [선택] <학위논문 공개 유예 사유서>
-특허 출원, 학술지 게재, 도서출판 등의 사유로
공개를 일정 기간 유예하는 경우에 한함-지도교수 확인(서명) 필수
일반대학원
교육지원팀
(본관 311호)
1. [필수]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1부(중앙도서관의 접수 날인 필수)2. [필수] 표제지 사본 1부 (붙임5 참조)
3. [필수] 날인된 인준지 사본 1부 (붙임5 참조)4. [해당자] 논문제목 변경사유서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 변경자만 해당)
5. [온라인] 외국인 졸업생 진로계획 및 귀국 조사(외국인 졸업자만 해당)
- 구글폼으로 작성 및 제출(https://forms.gle/qFsFW1rmLvtBbZ746)6. [해당자] 학위청구논문 최종 제출 포기 신청서 (붙임4)
※ 부정확한 명칭 기재 시 원문 파일 반송 및 인쇄 재제본
※ 표제지 / 인준지 : 성명 등 인포와 내용이 상이할 경우 반려 혹은 인쇄 재제본(표제지에 전공명 X / 인포와 동일한 전공명은 허용)
※ 주심교수는 논문심사위원장이며 인준지는 심사위원 전원의 날인을 받아야 함
5. 학위논문 작성방법
1) 학위논문의 영문 성명을 인포21에 입력된 개인정보(영문 성명)와 동일하게 작성
2) 소속 대학원명, 학과(전공), 학위종(국문/영문), 졸업년월 등을 정확하게 인지하여 작성
※ 학과명 : 치의학과
※ 전공명 : 치의학, 이학, 공학(교정학, 보존학 등의 전공교실명이 아닌 ★인포21상의 본인 학과 및 전공명 기재!!!★)
※ 학위종(국문/영문) 참고
학과명
학과 영문명
전공명
전공 영문명
석사
학위종명
석사 학위종 영문명
박사
학위종명
박사 학위종 영문명
치의학과
Department of Dentistry
치의학
Dentistry
치의학석사
Master of Science in Dentistry
치의학박사
Doctor of Philosophy in Dentistry
이학
Science
이학석사
Master of Science
이학박사
Doctor of Philosophy in Science
공학
Engineering
공학석사
Master of Engineering
공학박사
Doctor of Philosophy in Engineering
6. 유의사항
1)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이후 최종 학위논문 제출 과정에서 제목이 변경되었을 시 학위청구 논문 제목 변경 사유서(붙임3) 제출
2) 학위논문 제출이 완료되어야 학위취득 승인 절차(총장 결재사항)를 진행할 수 있으니 학위논문 승인(인준지 날인 포함) 절차를
학위논문 제출 기한 내 완료 바람
7. 공지사항
1) 학위논문 제출 관련 도서관 교육 일정 안내
- 학위논문 제출 대면 교육
12/09(월) 교육 사전 접수 링크 : https://lib.khu.ac.kr/education/detail?lecture_id=900
12/10(화) 교육 사전 접수 링크 : https://lib.khu.ac.kr/education/detail?lecture_id=901
- 학위논문 제출 온라인 교육
12/11(수) 교육 사전 접수 링크 : https://lib.khu.ac.kr/education/detail?lecture_id=902
2)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 이용(학생용) 안내 - 다시보기 링크 : http://t2m.kr/luKJK
3) 박사 학위 취득자 조사
- 2025년 2월 박사 졸업예정자는 https:/www.narastat.kr/emdh에 접속하여 응답
8. 문의처
1) 도서관 학위논문 접수 : 961-0073,0104
dCollection 시스템 : 961-0069
표절예방서비스 턴잇인 turnitin 이용 관련 : 961-9285
2) 일반대학원 행정실 제출 서류 문의 : 961-0121~4, khsb2000@khu.ac.kr
붙 임 : 1. 2024-2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문
2. 학위논문 온라인 저작물 이용 비동의 사유서 및 공개유예사유서
3.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 사유서
4. 학위청구논문 최종 제출 포기 신청서
5. 표제지, 인준지 제출 안내
6. dCollection 제출자 매뉴얼
7. 관련규정
8. 인터넷조사 사용자 매뉴얼. 끝.
2024.12